성황리에 개최된 로컬세계 본부장 기자교육
로컬세계 창간 본부장 기자 교육이 1월12~13일 이틀간 충남 예산 덕산파크에서 성황리에 거행됐다. 이날 기자교육에는 90여명이 참석해 전국 일선현장을 누비며 활약할 '정보 파수꾼'으로서의 기본 교육을 받았다. 로컬세계 발행인을 겸한 윤정규 세계일보 조사국장, 신태범 로컬세계 편집국장을 비롯하여 조병철 전 세계일보 주필, 안신길 세계닷컴 팀장, 남제현 세계일보 사진부 기자등이 로컬세계 본부장및 기자들의 교육을 적극적으로 도왔다.
본부장과 기자들은 앞으로 지사운영은 물론 방방곡곡의 생생한 현장 소식을 전하는 현장기자로서 활약하며, 21세기형 지방자치 신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로컬세계는 지방화시대를 맞아 날로 다양해지는 중앙지가 미처 처리하지 못하는 지방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내고장 소식을 지면에 소화해 지방문화 창달과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로컬세계는 앞으로 깊이가 다른 기획기사나 민심을 가득 담아 지역민에게 다가갈 것이다. 새로운 로컬신문은 시대적 요청이요, 흐름이기 때문이다.본부장과 기자들은 이틀간에 걸친 취재및 기사작성 요령 등을 습득한뒤 로컬세계의 최첨병으로 활약할 것을 다짐했다. 이들은 이번에 받은 교육이 일선현장에서 기자로서 활동할 때 피와 살이 되는 아주 유용한 교육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로컬세계 발행인인 윤정규 세계일보 조사국장이 개회에 앞서 로컬세계 본부장및 기자들에게 기자의 사명과 역할에 대해 역설하고 있다.
조병철 전 세계일보 주필이 일선현장에서의 취재요령및 기사작성 방법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신태범 로컬세계 편집국장이 편집방향과 기사작성 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에 참가한 로컬세계 본부장과 기자들이 일일이 노트에 메모하며 교육에 열중하고 있다.
안신길 세계닷컴 팀장이 기사송고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